Posted on

법률 서비스 또는 과실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법률 서비스라고 합니까?

“나는 맨해튼(NY)의 변호사에게 이민 서류를 처리하는 대가로 $7,000.00를 지불했고 그는 큰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는 약 3개월 동안 그의 사무실을 들락날락하며 화를 잘 내는 고용주의 분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격일마다 사무실에 나타나지 않은 것에 대해 내 급여에서 공제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법적 지위를 확보하는 것이 최우선이었습니다. 나는 몇 시간 동안 함께 내 차례를 기다리곤 했다(그는 매일 수백 명의 고객이 그를 방문했던 것 같다) 그리고 마침내 내가 안내를 받았을 때 그는 내게 정확히 5분의 대화 시간을 주었고 나는 모든 감각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내 명령에 따라 그 소중한 5분을 내 질문에 대한 답변에 효과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가장 나쁜 것은 그가 나에게 앉으라고 하는 예의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었다 그는 렌더링했다. 서류를 제출한 지 몇 달 후 이민국에서 보낸 ‘거부 편지’로 총을 맞았습니다(공백). 그날 나는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 나는 완전히 혼란스러웠고 그 변호사는 내가 일주일에 $300.00 이상을 벌지 못한다는 것을 아주 잘 알면서도 항소를 제기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요구할 용기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그에게 내 가능성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그는 그의 서비스에 어떤 종류의 보증도 붙어 있지 않다고 거칠고 둔감한 어조로 분명히했습니다. 내 세상은 완전히 무너진 것 같았고 그가 도울 수 있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경우 다른 변호사를 고용하는 것뿐이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그가 내 눈에 눈물을 흘리며 그의 사무실을 걸어 나왔을 때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은 채 뻔뻔하게 나를 보며 미소를 지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이것은 몇 년 전에 제 지인 중 한 명에게 일어난 뉴욕 변호사 일입니다. 불쌍한 사람은 자신의 사건을 더 이상 위험에 빠뜨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변호사를 고소할 용기가 없었습니다. 그는 미국에 처음 와서 자신의 권리를 알지 못했고 가장 나쁜 것은 그 당시 정규직이 없었기 때문에 모국에서 엄청난 금액의 $7000.00 전신 송금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미국에서는 법적 지위가 부여된 후에만 발급되는 사회 보장 번호 없이는 생존할 생각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런 돈을 ‘한 번에’ 배수로에 떨어뜨리고 그것도 아무 결과도 없이, 나는 그의 인생의 그 초조한 순간에 그가 곤경에 처했을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변호인이 그 운명의 날 조용히 사무실을 나선 후 그 불쌍한 남자에 대해 잠시라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법적 과실

고객의 문제에 대해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변호사의 직업적 위법 행위에 대해 불평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모든 고객은 케이스일 뿐 그 이상은 아닙니다. 그들은 법률 수수료로 엄청난 금액을 청구하지만 그에 비례하여 전달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위협적인 수수료 구조의 결과로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거나 기존 법률 시스템에 대한 지식 없이 법원(상황이 요구하는 경우)에 접근하는 것 외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어느 쪽이든 그것은 그러한 무력한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들은 판사에게 따돌림을 당하거나 법정의 음악에 어리둥절해하며 상대 변호사가 사용하는 법적 전문 용어에 반대할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뱃속이 멍해집니다.